㈜웨이코스 Manli 고객지원 서비스 안내문
존경하는 고객 여러분께,
그동안 ㈜웨이코스와 Manli Technology Group Ltd(이하Manli)의 그래픽카드를 믿고 선택해 주시고 아껴주신 모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덕분에 저희 웨이코스는 지난 수년간 안정적인 제품 공급과 고객 지원 서비스를 이어올 수 있었습니다.
㈜웨이코스는 1999년부터 국내 IT 전문 유통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왔으며, 지난 2016년 5월부터 MANLI의 그래픽카드 한국 공식 유통사가 되어 제품 공급과 고객서비스에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그러나 2024년 9월, MANLI 측의 일방적인 유통 계약 해지 통보로 인해 현재는 신제품 유통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이에 따라 웨이코스가 유통한 기존 MANLI 제품에 대한 고객지원 방침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현재까지 서비스 상황
Manli 그래픽카드의 A/S 정책과 관련하여, 웨이코스는 단순 팬 교체나 그리스 도포 등 경미한 작업을 포함한, 어떠한 분해 작업도 수행할 수 없습니다. 이는 2019년 MANLI 측이 분해 및 수리를 금지하는 A/S 정책을 일방적으로 통보한 이후의 상황으로, 그동안 웨이코스는 지속적으로 A/S 권한 확대와 별도 A/S용 재고 확보(RMA 버퍼)를 요청해 왔으나 Manli 본사에선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제한된 서비스 조건에서도 고객 불편을 줄이기 위해 웨이코스는 자사 보유의 상품용 재고를 A/S 응대에 우선 활용해 왔으며, 필요 시 RMA(반품·교체) 절차를 통해 Manli 본사와 연계된 A/S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하지만, Manli RMA 센터 정책상, 수리가 불가능하다고 판정한 제품들을 일방적으로 폐기처리 했으며, 제조년월을 기준으로 30~70% 감가상각된 금액만 환불 처리하는 방식을 강요해 왔습니다. 이에 대해 웨이코스는 무상보증기간 내 제품은 고객의 구매금액 기준으로 환불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입장을 지속적으로 전달해 왔으며, 고객의 재산을 일방적으로 폐기 처리하는 것이 아닌 고객에게 반송 조치해 줄 것을 요청했지만, Manli 측은 "이미 폐기 완료" 라며, 이 역시 거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웨이코스는 2024년 9월 Manli 본사와의 공식 유통 계약 종료 이후에도 이와 같은 고객의 불이익이 반복되지 않도록, 관련 문제를 개선해 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청하고 있습니다.
향후 서비스 계획
웨이코스는 자사가 유통한 Manli I 그래픽카드에 대해선 기존과 동일하게 3년 무상 보증 기간 내 서비스를 유지하며, 무상 기간 중 고객 과실이 아닌 경우에 한하여 Manli 의 일방적인 수리 불가 또는 폐기 처리 시에도 웨이코스의 책임하에 환불 또는 대체 제품 교체 등의 방법으로 응대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고객 재산 보호와 신뢰 회복을 최우선으로 삼고, Manli 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발생 가능한 문제에 대한 책임과 한계를 명확히 설명드리고 투명하게 안내해 나가겠습니다.
웨이코스는 앞으로도 고객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7월 28일
㈜웨이코스 대표이사 고민종 배상